contents top

“초등학교 마지막 겨울방학을 뜻깊게 보낼거예요”

연은실 기자l발행일2015.12.14l수정2015.12.14 14:15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다가오는 겨울방학, 이번이 초등학생으로서 마지막 방학인 6학년 학생들은 어떤 생각을 하고 있을까요? 모두들 친구들과 헤어진다는 안타까움과 중학생으로서 새출발에 대한 설렘이 있을 거예요. 물론, 걱정이나 고민이 있는 친구들도 있겠지요. 12명의 6학년 학생들이 이번 방학을 어떻게 보내고 중학교 생활을 어떻게 계획하는지 알아볼게요. <편집자>

알차게 시간을 보내는 방학관리법

1. 습관 형성이 중요
앞으로 중학교 생활을 앞두고 초등학교 때보다 부쩍 어려워지는 교과 내용에 당황할 친구들이 있을 거예요. 그러나 미리 내용을 완벽히 예습하는 것보다는 기본 생활습관과 공부습관, 시간활용 습관을 잘 다져놓아야 먼 미래에까지 도움이 된답니다.
공부는 본인이 부족한 과목을 위주로 자신감을 느낄 정도로 준비하는 것이 좋고, 기본 생활습관은 ‘앞으로 성실히 생활하겠다’는 각오를 갖고 부지런히 할 일을 하는 것이 좋아요. 무엇보다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게임으로 시간을 흥청망청 보내지 않고 인내한다면 앞으로 중학교 생활도 잘 할 수 있을 거예요.

2. 자신만의 목표잡기
다가오는 중학교 생활을 앞두고 꿈이 정해지지 않은 학생은 방학동안 무엇을 해야할지 어렵게 느껴질 수 있어요. 다양한 책과 체험을 통해 스스로를 탐구한다면 꿈이 보일 거예요. 그리고 목표를 세우고 꾸준히 실천한다면 여러분의 생활이 만족감으로 가득찰 거예요.

3. 과제중심 계획짜기
여러분이 할 일에 대한 계획은 큰 목표 안에서 월간, 주간, 일간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답니다. 예를 들어 ‘오전 8~10시에 영어공부하기’라고 계획을 세우기보다 ‘일주일에 영어단어 50개 외우기’처럼 상세히 과제중심 계획을 세우세요.

연은실 기자  webmaster@newsgood.co.kr
<저작권자 © 착한어린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은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여백

착한어린이신문

충북 청주시 청원구 충청대로 103 3층  |  대표전화 : 043)213-3366   |  팩스 : 043)214-8989
등록번호 : 충북 다 01232   |  발행·인쇄인 : 송성균  |  편집국장 : 신대휴  |  청소년보호 책임자 : 신대휴
Copyright © 2019 착한어린이신문.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