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s top

당신도 할 수 있어요

박인자<청주 진흥초 교장> 착한어린이신문l발행일2018.12.17l수정2018.12.18 10:03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Yes, You can!” 당신도 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이 한 마디의 말속에는 자신감, 용기, 그리고 도전의 뜻이 함축되어 있습니다.
이 말에 얽힌 이야기를 하나 소개할까 합니다. 미국 콜로라도 주 스프링필드 근처에는 아주 험한 고갯길이 하나 있습니다. 지형이 높고 험악해서 차가 통과하기 상당히 어려운 고개랍니다. 사고도 종종 납니다. 그래서 이 곳을 지나가야 할 차들은 처음부터 이 고갯길의 생김새만 보고도 겁을 먹고 돌아가기가 일쑤죠.
도로 자체는 도시와 도시를 잇는 중요한 도로였지만, 사람들이 왕래하기 꺼리기 때문에 도로가 차츰 폐쇄 위기에 처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 험악한 고갯길에 언제부턴가 “Yes, You Can!”이란 팻말이 세워지게 되었습니다. 고갯길을 지나던 차들은 고개를 지나기 전에 먼저 이 팻말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처음에 겁을 먹던 예전과는 달리 그때부터는 “그래 나도 할 수 있을거야!”하는 자신감을 갖고 무사히 넘어갈 궁리를 하게 되었습니다. “당신도 할 수 있다.”는 이 문장 하나는 대단한 반응을 불러 일으켜 마침내 그 고갯길은 더 이상 두려운 고갯길이 되지 않았다는 이야기입니다.
무슨 일이든지 자신감이 중요합니다. 처음부터 겁을 먹으면 제대로 되는 일은 하나도 없습니다. 불가능하지 않다. 해낼 수 있다는 용기가 필요합니다.
생각을 바꾸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면 습관이 바뀌고 습관이 바뀌면 인생이 바뀐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 말은 올바른 생각을 하면 좋은 습관이 되고 그 습관을 꾸준히 실천하면 훌륭한 사람 존경받는 사람이 된다는 뜻입니다.
여러분의 재능과 적성을 찾아 최대한의 시간과 정력을 투자하십니다. 나도 할 수 있다라는 신념을 가지고 행동으로 옮기면 여러분의 꿈이 결실을 맺어 자기 몫과 역할를 다하여 남을 위하여 베풀고 봉사하는 사람으로 이 사회에 없어서는 안될 꼭 필요한 사람으로 거듭날 것입니다.
“Yes, You Can!”

착한어린이신문  webmaster@newsgood.co.kr
<저작권자 © 착한어린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착한어린이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착한어린이신문

충북 청주시 청원구 충청대로 103 3층  |  대표전화 : 043)213-3366   |  팩스 : 043)214-8989
등록번호 : 충북 다 01232   |  발행·인쇄인 : 송성균  |  편집국장 : 신대휴  |  청소년보호 책임자 : 신대휴
Copyright © 2019 착한어린이신문.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